HTML5GAME :: "수지, 아이유 등 국민여동생이 소주 광고하는 나라 우리나라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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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0128a03cdaea0efe09574b714e08d7.jpg "수지, 아이유 등 국민여동생이 소주 광고하는 나라 우리나라 밖에 없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승희 자유한국당 의원은 28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알코올 정책 토론회'를 주최했다. 
 
주제 발표에 나선 이해국 의정부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중독포럼 상임 이사)는 "수지, 아이유 등 20대 초반 '국민 여동생', 인기 아이돌이 직접 소주 광고에 나오는 나라는 세계보건기구(WHO) 회원국 중 우리나라뿐"이라고 강조했다. 

이해국 교수는 "우리나라는 24시간 편의점, 새벽 늦게까지 운영하는 주점, 술 판매가 자유로운 음식점 등 어디서든 술을 마실 수 있을 뿐 아니라 미디어를 통한 음주 조장 문화에도 관대하다"고 했다. 이 교수는 "주류 접근성이 현저히 높지만 공공장소 음주 등 최소한의 규제 장치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해국 교수는 "음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14년 전(2004년) 20조 원을 넘어섰음에도 불구하고 2016년 기준 음주 예방 정책 예산은 14억 원에 불과하다"고 했다. 이 교수는 "지난 2006년 발표된 '파랑새플랜 2010' 이후 발표된 실질적인 금주 종합 대책이 없으며 보건 당국 내 전담 부처도 없는 상황"이라고 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3&oid=296&aid=0000039020

Posted by 마스터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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